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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본문
디자인 패턴이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설계를 할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들을 피하기 위해 사용되는 패턴입니다.
디자인패턴은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종의 해결책을 정리한 것입니다.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면 미리 고안된 솔루션을 사용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패턴 중 가장 잘 알려진 패턴은 Gof 디자인 패턴입니다.
Gof 디자인 패턴은 23가지의 디자인 패턴을 정리한 것으로 생성, 구조, 행위 디자인 패턴으로 구성됩니다.
생성 패턴(Creational Patterns)
객체 생성에 관련된 패턴입니다. 객체의 생성과 조합을 캡슐화 해 특정 객체가 생성 되거나 변경 되어도
프로그램 구조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도록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구조 패턴(Structural Patterns)
클래스나 객체를 조합해 더 큰 구조를 만드는 패턴입니다.
예를 들어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를 지닌 2개의 객체를 묶어 단일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거나 서로 다른 객체들을 묶어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패턴입니다.
행위 패턴(Creational Patterns)
객체나 클래스 사이의 알고리즘이나 책임 분배에 관련된 패턴입니다.
한 객체가 혼자 수행할 수 없는 작업을 여러개의 객체로 어떻게 분배 하는지, 또 그렇게 하면서도
객체 사이의 결합도를 최소화 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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